캐릭터에 대해서
본작 『크로스웨이브』의 독자적인 룰을 근거로 한 편성이 가능!
원작 앱 『벽람항로』와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배틀에 직접 참가하는 것은, 『주력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캐릭터(최대 3명).
- ・『지원함대』라 불리는, 스킬과 『함대 효과』를 이용해 지원을 실시하는 캐릭터도 설정 가능(최대 3명).
- ・『주력함대』 캐릭터의 내구가 전부 제로가 되어버리면 패배.
- ・『지원함대』의 캐릭터가 공격을 받는 일은 없습니다.
- ・본작의 『주력함대』는, 합동대연습의 본선 출전자(캐릭터 페이지 상단에 기재되어 있는 인물))이라면 함종을 불문하고 누구라도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지원함대』에는 세이렌 2명을 제외한 모두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출격 시에, 연료를 소비하거나 컨디션이 악화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함대 효과
『주력함대』와 『지원함대』, 최대 6명의 캐릭터를 어떻게 편성했느냐에 따라,
『주력함대』의 캐릭터 전원을 대상으로 한 보너스가 발생합니다.
『주력함대』의 캐릭터 전원을 대상으로 한 보너스가 발생합니다.
- 종합 전력
- 각 캐릭터의 강함의 지표가 되는 수치의 합계입니다. 그 1/10의 값이, 내구(HP)에 보너스로서 더해지게 됩니다.
- 함대 효과
- 편성에 의해, 아래와 같은 리스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함대 효과 리스트
No. | 효과 코드네임 | 필요 함선 수 | 함대 효과 |
1 | 특설 함대 | 3(사쿠라 엠파이어 소속 3척 이상) | 뇌장+15% |
2 | 태스크 포스 | 3(이글 유니온 소속 3척 이상) | 대공+15% |
3 | 스쿼드론 | 3(로열 네이비 소속 3척 이상) | 장전+15% |
4 | 게슈바더 | 3(메탈 블러드 소속 3척 이상) | 화력+15% |
5 | 구축함대 | 3(구축함 3척 이상) | 뇌장+15% |
6 | 경순함대 | 3(경순양함 3척 이상) | 대공+15% |
7 | 중순함대 | 3(중순양함 3척 이상) | 내구+15% |
8 | 수상 결전 함대 | 3(전함 3척 이상) | 화력+15% |
9 | 항공 타격 함대 | 3(항모 3척 이상) | 항공+15% |
10 | 동물귀 애호가 | 3(동물귀 함선 3척 이상 ※사쿠라 엠파이어 한정) | 내구+20% |
11 | 승리의 뿔 | 3(뿔 달린 함선 3척 이상 ※진짜 한정) | 장전+20% |
12 | 메인 히로인? | 3(핑크 계열 머리칼의 함선 3척 이상) | 항공+20% |
13 | 무구한 백은 | 3(백·은 계열 머리칼의 함선 3척 이상) | 장전+20% |
14 | 풍양의 빛 | 3(금·황토색 계열 머리칼의 함선 3척 이상) | 뇌장+20% |
15 | 흑진주 | 3(흑 계열 머리칼의 함선 3척 이상) | 대공+20% |
16 | 점 | 3(점 있는 함선 3척 이상) | 내구+20% |
17 | 절대적인 영역 | 3(절대영역이 있는 함선 3척 이상) | 화력+20% |
18 | 어시메트리 | 3(삭스가 좌우 비대칭인 함선 3척 이상) | 화력+20% |
19 | 매혹의 일선 | 3(가터벨트를 한 함선 3척 이상) | 항공+20% |
20 | 핫팬츠 | 3(핫팬츠를 입은 함선 3척 이상) | 장전+20% |
21 | 타이트 스커트 | 3(타이트 스커트를 입은 함선 3척 이상) | 내구+20% |
22 | 부츠 | 3(부츠를 신은 함선 3척 이상) | 대공+20% |
23 | 모자 | 3(모자를 쓴 함선 3척 이상) | 항공+20% |
24 | 리본의 함대 | 3(리본을 단 함선 3척 이상) | 뇌장+20% |
25 | 애니멀 프렌즈 | 3(동물이 함께 있는 함선 3척 이상) | 내구+20% |
26 | 배꼽 노출 룩 | 3(배꼽이 드러난 함선 3척 이상) | 대공+20% |
27 | 그린 아이즈 | 3(푸른색 눈의 함선 3척 이상) | 화력+20% |
28 | 오드아이 | 2(다운즈&인디애나폴리스) | 장전+20% |
29 | 타카오형 | 2(아타고&타카오) | 화력&뇌장+8% |
30 | 클리블랜드급 | 2(클리브랜드&컬럼비아) | 화력&대공+8% |
31 | 아드미랄 히퍼급 | 2(아드미랄 히퍼&프린츠 오이겐) | 내구&뇌장+8% |
32 | 콘고형 | 2(콘고&하루나) | 내구&화력+8% |
33 | 일러스트리어스급 | 2(일러스트리어스&빅토리어스) | 대공&항공+8% |
34 | 렉싱턴급 | 2(렉싱턴&새러토가) | 항공&장전+8% |
35 | 포틀랜드급 | 2(포틀랜드&인디애나폴리스) | 내구&대공+8% |
36 | 요크타운형 | 3(요크타운&엔터프라이즈&호넷) | 항공+10% 내구&장전+3% |
37 | 세인트루이스형 | 2(세인트루이스&헬레나) | 대공&장전+8% |
38 | 닝하이형 | 2(닝하이&핑하이) | 화력&뇌장+8% |
39 | 애틀란타급 | 2(애틀란타&샌디에이고) | 내구&대공+8% |
40 | 리엔더급 | 2(아킬레스&에이잭스) | 대공&장전+8% |
41 | 카운티급 | 2(서포크&노포크) | 내구&뇌장+8% |
42 | 일항전 | 2(아카기&카가) | 항공+10% 장전+5% |
43 | 로열 항모 | 2(일러스트리어스&유니콘) | 내구+10% 항공+5% |
44 | 주인공 | 4(아야나미&재블린&라피&Z23 ) | 화력&뇌장+7% 대공&장전+3% |
45 | 주인공(신?) | 2(시마카제&스루가) | 내구&장전+7% 화력&뇌장+3% |
46 | J·B | 2(재블린&후드) | 화력&뇌장&장전+5% |
47 | NY조선소 | 4(NY조선소와 인연이 있는 함선 4척 이상) | 내구&화력&항공+5% |
48 | NN조선소 | 2(세인트루이스&엔터프라이즈) | 내구&대공&장전+5% |
49 | H&W | 2(벨파스트&유니콘) | 뇌장&항공&장전+5% |
50 | 쿠레 해군공창 | 4(나가토&아타고&아카기&소류) | 내구&대공&항공+5% |
51 | 행운함 | 4(행운함과 유명한 함선 4척 이상) | 내구&대공+7% 뇌장&장전+3% |
52 | 극한의 추격전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내구&화력+7% 대공&항공+3% |
53 | 남양에 흩날리는 초연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뇌장&대공+7% 화력&항공+3% |
54 | 철저해협 돌입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내구&장전+7% 대공&항공+3% |
55 | 결전의 레이테 만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화력&대공+7% 항공&장전+3% |
56 | 풍운의 마리아나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뇌장&장전+7% 화력&대공+3% |
57 | 운명의 분기점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항공&장전+7% 내구&화력+3% |
58 | 성십자의 하늘 | 4(어떤 작전의 함선 4척 이상) | 화력&대공+7% 내구&장전+3% |
함종
「함종」은 모든 캐릭터에 설정되어 있는 요소입니다만,
특히나 『주력함대』로서 전선에서 싸우는 캐릭터에게 있어 중요한 내용입니다.
특히나 『주력함대』로서 전선에서 싸우는 캐릭터에게 있어 중요한 내용입니다.
대략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축함 | 압도적인 속도를 자랑한다. 어뢰의 위력만 매우 높다. 반면 맷집이 매우 약하며, 사격의 위력도 무척 약한 수준. 약점은 「통상탄」. | |
경순양함 | 구축함과 중순양함의 중간에 해당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대공 수치가 높으므로 「대공포」를 배치하면 큰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약점은 「통상탄」. | |
중순양함 | 움직임은 조금 느리기는 하지만, 『락온 공격』의 차지가 다른 함종보다 빠르다. 『락온 공격』의 연발은 전함을 능가하는 화력으로 이어진다. | |
전함 | 공수가 극단적으로 강하기는 하지만, 초기 장비로는 연사가 불가능하다. 이동이 가장 느리고 『대시』 대신 『가드』를 할 수 있다. 「통상탄」에 매우 강하며, 약점은 「철갑탄」과 「어뢰」. | |
항모 | 유일하게, 각종 항공기를 장비할 수 있다. 사출된 항공기는 자동으로 이동과 공격을 실시한다. (발사되었을 때의 방향으로 기준으로 이동한 뒤 공격한다) 속성이 없는 공격이라, 모든 함종에 효과적. 다만 적의 대공 공격에 격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의 수가 줄어든 뒤에야 비로소 진가를 발휘한다. |
COLUMN
장비품으로, 함종의 특징을 바꿀 수 있다!
본작에는 수많은 장비품이 등장합니다. 전함에 구축함용 포를 장비시키면, 전함의 높은 공격력으로 연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약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강조하거나. 어떤 장비를 누가 사용하게 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레어 장비품을 모아라!
약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강조하거나. 어떤 장비를 누가 사용하게 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레어 장비는 해역 MAP 외에, 주로 배틀 후의 결과 화면이나 아카시의 연구소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아카시가 대가로 요구하는 아이템은 보기 드문 것들이 대부분입니다만,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곳을 가르쳐주니 잘 모아보도록 합시다.
캐릭터의 역사를 격변시키는 장비품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카시가 대가로 요구하는 아이템은 보기 드문 것들이 대부분입니다만,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곳을 가르쳐주니 잘 모아보도록 합시다.
캐릭터의 역사를 격변시키는 장비품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캐릭터의 고유 능력 「스킬」
함종과는 상관없이 각각의 캐릭터는 처음부터 몇 개의 스킬을 습득하고 있으며, 「락온 공격」 또한 스킬의 일종입니다.
모든 스킬은 아이템으로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며, 최대 레벨까지 강화하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주력함대』에 배치되었을 때의 스킬과 『지원함대』에 배치되었을 때의 스킬은 각기 다릅니다만, 레벨은 연동되고 있습니다.
모든 스킬은 아이템으로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며, 최대 레벨까지 강화하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주력함대』에 배치되었을 때의 스킬과 『지원함대』에 배치되었을 때의 스킬은 각기 다릅니다만, 레벨은 연동되고 있습니다.
같은 계통의 스킬을 동시에 발동시켰을 경우에는 원작과는 달리 효과가 가산되기 때문에, 편성에 따라 굉장한 화력/방어력을 얻는 것도 가능!
스킬의 목록은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의 목록은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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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리스트
プレイアブルキャラクター | ||||||
艦種 | キャラクター名 | ポジション | スキル名 | 発動可能まで ※数字は秒、( )はLv10時 | 効果説明 ※( )はLv10時 | |
駆逐艦 | 島風 | 主力艦隊 編成時 | 雷光石火 | 40 (30) | 15秒間、味方の与ダメージを100(150)%アップ、速力を5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雷光石火・支援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5(50)%、速力を10%アップ | |||
綾波 | 主力艦隊 編成時 | 鬼神演舞 | 45 (35) | 榴弾による「火力」「雷装」依存の威力500(10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0%延長する | ||
鬼神 | 永続 | 自身の雷装を30(75)%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鬼神・支援 | 永続 | 味方の雷装を20(65)%アップ | |||
雪風 | 主力艦隊 編成時 | 呉の雪風 | 永続 | 自身が戦闘可能であるとき、味方の被ダメージを10(20)%ダウンし、1戦闘に1回だけいずれかの味方の耐久が20%を切った時、その味方の耐久を20(40)%回復 | ||
沈まぬ幸運艦 | 45 (35) | 通常弾による「火力」依存の威力500(1000)%の攻撃を行い、15秒間、自身の被ダメージを30(75)%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沈まぬ幸運艦・支援 | 永続 | 味方の被ダメージを10%の確率で30(75)%ダウン | |||
ラフィー | 主力艦隊 編成時 | 殲滅形態 | 45 (35) | 徹甲弾による「火力」「雷装」依存の威力500(1000)%の攻撃を行い、 20秒間、自身の装填を150%アップする | ||
ソロモンの戦神 | 永続 | 自身の火力を5(50)%、装填・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2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ソロモンの戦神・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装填を5(50)%、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アップ | |||
ジャベリン | 主力艦隊 編成時 | 強襲形態・EX | 45 (35) | 徹甲弾による「火力」「雷装」依存の威力500(1000)%の攻撃を行い、 20秒間、自身の雷装を200%アップする | ||
ジャベリン突撃 | 永続 | 自身の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50(10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ジャベリン突撃・支援 | 永続 | 味方の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100)%アップ | |||
Z23 | 主力艦隊 編成時 | 重装形態 | 45 (35) | 徹甲弾による「火力」「雷装」依存の威力500(1000)%の攻撃を行い、 20秒間、自身の攻撃がすべてクリティカルになり、耐久400(1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鉄血先鋭 | 永続 | 自身の火力を30(75)%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鉄血先鋭・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20(65)%アップ | |||
軽巡洋艦 | クリーブランド | 主力艦隊 編成時 | 対空配置 | 永続 | 自身の対空を5(50)%アップ | |
強襲指令 | 40 (30) | 15秒間、味方の与ダメージを150(20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強襲指令・支援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5(50)%アップ | |||
セントルイス | 主力艦隊 編成時 | ラッキールー | 35 (25) | 15秒間、自身の火力を50(100)%、装填を50(150)%、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0%アップ | ||
対空配置 | 永続 | 自身の対空を5(5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対空配置・支援 | 永続 | 味方の対空を20(65)%アップ | |||
エイジャックス | 主力艦隊 編成時 | 大物狩り | 永続 | 味方の敵重巡洋艦への与ダメージを20(65)%アップ | ||
火力全開 | 35 (25) | 15秒間、自身の火力を100(15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火力全開・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20(65)%アップ | |||
ベルファスト | 主力艦隊 編成時 | 榴弾強化 | 35 (25) | 15秒間、自身の榴弾による与ダメージを200(300)%アップ、炎上発生率を1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榴弾強化・支援 | 永続 | 味方の榴弾による与ダメージを5(50)%アップ | |||
平海 | 主力艦隊 編成時 | 姉妹の絆 | 永続 | 寧海と共に出撃時、自身の火力を5(50)%アップ | ||
尚武の魂 | 45 (35) | 榴弾による「火力」依存の400(5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火力を100(200)%、速力を20%アップ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尚武の魂・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5(50)%、速力を10%アップ | |||
ネプテューヌ | 主力艦隊 編成時 | 主人公補正 | 45 (35) | 徹甲弾による「火力」依存の400(5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0%延長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主人公補正・支援 | 永続 | 味方の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10(100)%アップ | |||
重巡洋艦 | 愛宕 | 主力艦隊 編成時 | 次発装填 | 永続 | 自身の魚雷の装填時間を5(50)%ダウン | |
爆炎解放 | 35 (25) | 15秒間、自身の榴弾による与ダメージを180(280)%、炎上発生率と炎上によるダメージを1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爆炎解放・支援 | 永続 | 炎上ダメージを10(100)%アップ | |||
高雄 | 主力艦隊 編成時 | 集中攻撃 | 45 (35) | 通常弾による「火力」依存の400(500)%の攻撃を行う | ||
次発装填 | 永続 | 自身の魚雷の装填時間を5(50)%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次発装填・支援 | 永続 | 味方の魚雷の装填時間を15(25)%ダウン | |||
ポートランド | 主力艦隊 編成時 | 妹サイコー! | 永続 | インディアナポリス共に出撃時、自身の火力・装填を20%アップ、対空を5(50)%アップ | ||
防御指令 | 40 (30) | 15秒間、味方の被ダメージを30(50)%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防御指令・支援 | 永続 | 味方の被ダメージを10(20)%ダウン | |||
プリンツ・オイゲン | 主力艦隊 編成時 | 破られぬ盾 | 35 (25) | 15秒間、自身に耐久1500(30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破られぬ盾・支援 | 永続 | 被ダメージ時10%の確率で10秒間、味方に耐久200(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巡洋戦艦 /戦艦 | 金剛 | 主力艦隊 編成時 | 栄光輝く一番艦 | 45 (35) | 通常弾による「火力」依存の300(4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火力を60(150)%、速力を3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栄光輝く一番艦・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5(50)%、速力を15%アップ | |||
駿河 | 主力艦隊 編成時 | 不滅の盾 | 40 (30) | 15秒間、味方の被ダメージを30(50)%ダウン、効果終了時、自身の耐久を30%回復 | ||
支援艦隊 編成時 | 不滅の盾・支援 | 永続 | 味方の被ダメージを10%の確率で5(25)%ダウン | |||
長門 | 主力艦隊 編成時 | 御狐の祈り | 45 (35) | 徹甲弾による「火力」依存の300(400)%の攻撃を行う | ||
四代目連合艦隊旗艦 | 永続 | 味方重桜キャラクターの火力を5(50)%、装填を20%、重桜の空母キャラクターの与ダメージを10(3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四代目連合艦隊旗艦・支援 | 永続 | 味方重桜キャラクターの火力を35(80)%アップ | |||
山城 | 主力艦隊 編成時 | 予備攻撃隊 | 45 (35) | 爆撃機による「航空」依存の500(600)%の攻撃を行う | ||
砲火制圧 | 永続 | 自身の火力を5(5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砲火制圧・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20(65)%アップ | |||
フッド | 主力艦隊 編成時 | グロリー・オブ・ロイヤル | 45 (35) | 榴弾による「火力」依存の300(400)%の攻撃を行い、20秒間、味方の装填を10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グロリー・オブ・ロイヤル・支援 | 永続 | 戦闘開始時に、敵の耐久を1(10)%低下させる | |||
ビスマルク | 主力艦隊 編成時 | 鋼鉄聖堂 | 40 (30) | 10秒間、味方の与ダメージを250(350)%アップ、被ダメージを99%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鋼鉄聖堂・支援 | 永続 | 味方の被ダメージを10%の確率で5(25)%ダウン | |||
空母 /軽空母 | 赤城 | 主力艦隊 編成時 | 一航戦 | 永続 | 加賀と共に出撃時、自身の航空を5(50)%アップ | |
先手必勝 | 45 (35) | 攻撃機による「航空」依存の500(6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30%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先手必勝・支援 | 永続 | 戦闘開始から60秒間、味方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2(20)%ダウン | |||
加賀 | 主力艦隊 編成時 | 一航戦 | 永続 | 赤城と共に出撃時、自身の航空を5(50)%アップ | ||
先手必勝 | 45 (35) | 攻撃機による「航空」依存の500(6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30%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先手必勝・支援 | 永続 | 戦闘開始から60秒間、味方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2(20)%ダウン | |||
エンタープライズ | 主力艦隊 編成時 | LuckyE | 45 (35) | 攻撃機による「航空」依存の500(600)%の攻撃を行い、20秒間、自身に耐久500(20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LuckyE・支援 | 永続 | 戦闘開始時に、敵の耐久を1(10)%低下させる | |||
サラトガ | 主力艦隊 編成時 | 魔女っ娘へのアコガレ | 45 (35) | 爆撃機による「航空」依存の500(600)%の攻撃を行い、敵を炎上させる | ||
編隊空母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15%アップし、5(50)%の確率で飛来する敵航空機の出現数を半減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編隊空母・支援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10%アップし、5(50)%の確率で飛来する敵航空機の出現数を半減する | |||
ロング・アイランド | 主力艦隊 編成時 | 制空支援 | 35 (25) | 敵航空機が飛来するまでの時間を1(10)秒遅くする | ||
スクランブル | 永続 | 自身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5(50)%ダウン | ||||
支援艦隊 編成時 | スクランブル・支援 | 永続 | 味方の航空機の装填時間を2(20)%ダウン | |||
イラストリアス | 主力艦隊 編成時 | 装甲空母 | 40 (30) | 15秒間、味方に耐久1500(2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支援艦隊 編成時 | 装甲空母・支援 | 永続 | 被ダメージ時10%の確率で10秒間、味方に耐久200(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ユニコーン | 主力艦隊 編成時 | 支援空母 | 35 (25) | 味方の耐久を10(30)%回復する | ||
装填指揮 | 永続 | 味方の装填を5(50)%アップ | ||||
支援艦隊 編成時 | 装填指揮・支援 | 永続 | 味方の装填を5(50)%アップ | |||
支援専任キャラクター | ||||||
艦種 | キャラクター名 | ポジション | スキル名 | 発動可能まで ※数字は秒、( )はLv10時 | 効果説明 ※( )はLv10時 | |
支援専任 (駆逐艦) | 雷 | 支援艦隊専用 | 重桜駆逐隊 | 永続 | 重桜の駆逐艦のみで出撃した時、味方の雷装を5(50)%、火力・装填を10%アップ | |
白露 | 支援艦隊専用 | 雷撃指揮 | 永続 | 味方の雷装を15(60)%アップ | ||
不知火 | 支援艦隊専用 | 随伴空母 | 永続 | 味方の空母キャラクターの被ダメージを10(20)%ダウン | ||
浜風 | 支援艦隊専用 | 救助活動 | 永続 | 味方が戦闘不能になった時、他の味方の耐久を10(30)%回復 | ||
エルドリッジ | 支援艦隊専用 | レインボー・プラン | 永続 | 被ダメージ時、15%の確率で味方に10秒間、耐久300(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ダウンズ | 支援艦隊専用 | Recommissioned | 永続 | 1回の戦闘につき1度だけ、味方のいずれかの艦の耐久が20%以下になったとき、その艦の耐久を10(55)%回復 | ||
快速装填 | 永続 | 味方の装填を15(25)%アップ | ||||
ハムマン | 支援艦隊専用 | 旗艦随伴 | 永続 | 10%の確率で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の被ダメージを20(65)%ダウン | ||
アマゾン | 支援艦隊専用 | 経験値アップ | 永続 | 味方の獲得経験値を5(50)%アップ | ||
支援専任 (軽巡洋艦) | 阿武隈 | 支援艦隊専用 | 雷撃指揮・駆逐艦 | 永続 | 味方の駆逐艦キャラクターの雷装を30(75)%アップ | |
アトランタ | 支援艦隊専用 | 対空指揮・巡洋艦 | 永続 | 味方の軽巡洋艦キャラクターと重巡洋艦キャラクターの対空を5(50)%アップ | ||
コロンビア | 支援艦隊専用 | 旗艦随伴 | 永続 | 10%の確率で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の被ダメージを20(65)%ダウン | ||
サンディエゴ | 支援艦隊専用 | 私はNo.1! | 永続 | 15(25)%の確率で飛来する敵航空機の数を半減する | ||
輝け☆バトルスター! | 永続 | 戦闘開始時に、敵の耐久を1(10)%低下させる | ||||
ヘレナ | 支援艦隊専用 | レーダー探知 | 永続 | 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の周囲30m以内にいる敵の与ダメージを10(25)%ダウン、被ダメージを5(50)%アップ | ||
アキリーズ | 支援艦隊専用 | 大物狩り・支援 | 永続 | 味方の敵重巡洋艦への与ダメージを5(50)%アップ | ||
寧海 | 支援艦隊専用 | 東煌のために | 永続 | 重桜キャラクターへの与ダメージを50(100)%アップ | ||
支援専任 (重巡洋艦) | 青葉 | 支援艦隊専用 | 火力全開・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20(65)%アップ | |
インディアナポリス | 支援艦隊専用 | All or Nothing | 永続 | 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が被ダメージ時、10(30)%の確率で受けるダメージを5(50)%ダウン | ||
サフォーク | 支援艦隊専用 | 主砲連射 | 永続 | 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の艦砲の装填時間を1(10)%ダウン | ||
ノーフォーク | 支援艦隊専用 | 正面装甲 | 永続 | 出撃した主力艦隊の合計耐久が70%、40%、10%を初めて切った時、10秒間耐久300(5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アドミラル・ヒッパー | 支援艦隊専用 | All or Nothing | 永続 | 操作中のキャラクターが被ダメージ時、10(30)%の確率で受けるダメージを5(50)%ダウン | ||
守護の盾 | 永続 | 戦闘開始から15秒間、味方に耐久1000(2000)のシールドを展開する | ||||
支援専任 (巡洋戦艦 /戦艦) | 伊勢 | 支援艦隊専用 | 砲火制圧・支援 | 永続 | 味方の火力を30(75)%アップ | |
榛名 | 支援艦隊専用 | 暁光輝く武勲艦 | 永続 | 戦闘時間を20秒経過するごとに、味方の火力を1(10)%、対空を1(5)%アップ | ||
三笠 | 支援艦隊専用 | 丁字戦法 | 永続 | 味方の戦艦キャラクターの与ダメージを5(50)%アップ | ||
新生連合艦隊旗艦 | 永続 | 味方重桜キャラクターの火力・装填を5(50)%アップし、被ダメージを5%の確率で50%ダウン | ||||
アリゾナ | 支援艦隊専用 | 白鷺の黒い涙 | 永続 | 出撃した主力艦隊の合計耐久が70%、40%、10%を初めて切った時、味方の耐久を15(25)%回復 | ||
プリンス・オブ・ウェールズ | 支援艦隊専用 | 王家同盟 | 永続 | 味方ユニオンキャラクターの火力・対空を5(50)%、装填を10%、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20%アップ | ||
ロドニー | 支援艦隊専用 | BIG SEVEN | 永続 | 戦闘開始時に、敵の耐久を1(10)%低下させる | ||
支援専任 (空母) | 蒼龍 | 支援艦隊専用 | 重桜編隊空母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20%アップし、5(50)%の確率で重桜の敵航空機の出現数を半減する | |
ホーネット | 支援艦隊専用 | 強襲空母 | 永続 | 味方の爆撃機と攻撃機による与ダメージを5(25)%の確率で50(100)%アップ | ||
ドゥーリットル空襲 | 永続 | 味方の航空攻撃時、10(55)%の確率でチャージを消費しない | ||||
ヨークタウン | 支援艦隊専用 | 最後のワルツ | 永続 | 1回の戦闘につき1度だけ、味方のいずれかの艦の耐久が20%以下になったとき、その艦の耐久を10(55)%回復し、至近距離の敵航空機を消滅させる | ||
レキシントン | 支援艦隊専用 | ユニオン編隊空母 | 永続 | 味方の与ダメージを20%アップし、5(50)%の確率でユニオンの敵航空機の出現数を半減する | ||
アーク・ロイヤル | 支援艦隊専用 | ソードフィッシュ発進! | 永続 | 航空攻撃を行ったとき15%の確率で10秒間、敵の速力を30(75)%ダウン | ||
ヴィクトリアス | 支援艦隊専用 | 勝利の歌 | 永続 | 敵戦艦への与ダメージを5(50)%アップ、敵戦艦からの被ダメージを10%ダウン | ||
支援専任 (工作艦) | 明石 | 支援艦隊専用 | 泊地修理 | 永続 | 20(10)秒ごとに味方の耐久を1(10)%回復 | |
ヴェスタル | 支援艦隊専用 | 応急修理 | 永続 | 1回の戦闘につき1度だけ、味方のいずれかの艦の耐久が20%以下になったとき、その艦の耐久を25(35)%回復 対象がエンタープライズの場合、効果が50%アップ | ||
支援専任 (潜水艦) | U-81 | 支援艦隊専用 | ウルフパック-U-81 | 永続 | 味方鉄血キャラクターの雷装を5(50)%、装填・ダッシュ時の無敵時間を20%アップ | |
海中の狩人 | 永続 | 戦闘開始時に、敵の耐久を1(10)%低下させる |
COLUMN
배틀 중, 여러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
스킬의 차지 속도는 꽤 느린 편이지만, 몹 캐릭터를 하나 쓰러뜨릴 때마다 차지 속도가 빨라집니다.
『락온 공격』은 보스 캐릭터에게 사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만, 회복 스킬 등을 빨리 쓰고 싶은 경우라면 몹들을 한꺼번에 해치우는 데 쓰는 것 또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락온 공격』은 보스 캐릭터에게 사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만, 회복 스킬 등을 빨리 쓰고 싶은 경우라면 몹들을 한꺼번에 해치우는 데 쓰는 것 또한 한 가지 방법입니다.
캐릭터를 기다리는 난이도
본작에는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 중 언제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ASY | 처음으로 슈팅 게임을 플레이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난이도입니다. 전함을 사용하면, 지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 |
NORMAL | 슈팅 게임을 플레이 해본 경험이 있는 분을 위한, 표준적인 난이도입니다. 편성과 강화를 잘 한다면, 레벨을 높일 필요조차 없이, 끝까지 순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
HARD | 이미 다양한 슈팅 게임을 클리어 해본 분에게 추천하는 난이도입니다. 모든 보스 캐릭터의 공격력이 상당히 증가하고 내구 역시 상승하므로, 배틀 중에는 끝까지 긴장을 늦츨 수 없습니다. 실력에 따라 다릅니다만, 각 캐릭터와 대치했을 때 이미지와 설정 그대로에 가까운 강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덧붙여, HARD가 아니면 얻을 수 없는 보수나 트로피/EASY로 플레이 했을 때의 디메리트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COLUMN
발매 전입니다만, HARD의 공략 테크닉을 전수
『주력함대』 3명 가운데, 지휘관(플레이어)이 조작하지 않는 나머지 2명은 「방위 모드」라 불리는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방위 모드의 특징~
- ①적의 모든 공격을 자동으로 막습니다.
- ②판단력은 약한 편으로, 플레이어의 발포를 뒤따르는 형태로만 공격을 원호합니다.
- ③스킬과 락온 공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①이 중요한데, 배틀 중에 쓰러져버리면 부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동료가 약해지면 곧바로 교대해서 조작 캐릭터를 변경하도록 합시다.
이것만으로도 약해진 동료를 일단은 안전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몹 캐릭터가 드랍하는 회복 큐브의 효과는 「주력함대 전원의 내구 20%만큼을 회복」시켜주는 것이며, 대체 멤버가 회복 큐브를 모으면 만회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약해진 동료를 일단은 안전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몹 캐릭터가 드랍하는 회복 큐브의 효과는 「주력함대 전원의 내구 20%만큼을 회복」시켜주는 것이며, 대체 멤버가 회복 큐브를 모으면 만회할 수 있습니다.
본작에는, 프롤로그부터 엔딩까지 「SHARE 방송」을 제한하는 장면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아울러, 게임의 밸런스는 HARD를 기준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에 신경이 쓰이는 분은 EASY로 단번에 클리어 하는 것도 좋겠지요.
한편, 처음부터 쭉 HARD로 즐긴다면 그것만으로도 파고드는 플레이의 영역입니다. 실력에 자신이 있는 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꼭 플레이 내용을 「SHARE」 해주세요!
아울러, 게임의 밸런스는 HARD를 기준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에 신경이 쓰이는 분은 EASY로 단번에 클리어 하는 것도 좋겠지요.
한편, 처음부터 쭉 HARD로 즐긴다면 그것만으로도 파고드는 플레이의 영역입니다. 실력에 자신이 있는 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꼭 플레이 내용을 「SHARE」 해주세요!
COLUMN
Yostar님 제공! 각 캐릭터의 새로운 정보도 체크 가능!
본작으로 처음 『벽람항로』의 세계를 접하신 플레이어 분들을 위해, 튜토리얼과 더불어 캐릭터에 대한 정보집도 게임 안에서 처음부터 준비해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앞서 꼭 확인해주세요.
본작 전용은 아니며, 앞으로도 시리즈에서 사용될 정보입니다!
본작 전용은 아니며, 앞으로도 시리즈에서 사용될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