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Basics

배틀의 기본 조작

자유롭게 이동하여
적과의 전투에서 승리해라

본작은 턴제 커맨드 배틀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투에는 3인의 멤버가 참가하며,
배틀 중에는 후위(대기)의 캐릭터와 교대할 수도 있습니다.
행동 순서는 각 캐릭터의 민첩함을 기반으로 정해집니다.

턴이 돌아온 캐릭터는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동료와 힘을 합치거나 적의
공격 범위 바깥에서 공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가도록 합시다.

■기본 커맨드

커맨드
임의로 3회분의 행동을 선택할수 있는 「트라이 액트」를 실행한다.
액션
사전에 설정해둔 커맨드 세트를 실행한다.
체인지
후위로 설정한 캐릭터와 교대한다.
서치
적이나 「필드 버그」의 스테이터스 정보를 본다.

트라이 액트

1턴의 전략을 세워보자

본작에는「트라이 액트」라고 하는, 한 번의 턴에 행동을 3번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공격」「아이템」「가드」의 기본 공격을 비롯하여 수 많은「스킬」들 중에서 임의의 행동 3가지를 고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공격〉・〈가드〉・〈가드〉】를 선택한다면,
공격을 하면서도 「가드」를 2회 선택하였으므로 평상시보다 효과가 뛰어난 가드를 병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 번의 턴에서도 보다 더 전략적인 행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넉 백 시스템

확실히 날려버려라

【액션】또는 【커맨드】에서 「넉 백」의 효과를 가진 스킬을 트라이 액트의 어딘가에 설정해두면, 적을 날려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넉 백이 발생하면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필드 상에서 기생하면서 마이너스 효과를 일으키는 「버그」 「필드 버그」를 지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날려버린 적과 다른 적이 부딪히는 경우에는 두 몬스터 모두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아군과 부딪히는 경우는 「넉 블로우」라고 하는 받아치기 공격이 발생합니다. 넉 블로우 시에는 각 캐릭터 고유의 추가 효과도 발생하므로, 공격의 효과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플레쉬 이데아 시스템

새로운 스킬은 "번뜩임"으로 손에 넣어라

플래시 이데아 시스템트라이 액트 안에서 특정한 기술들을 조합함으로써 다른 스킬을 습득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본 작품에서는 다양한 스킬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러한 스킬들은 플래쉬 이데아 시스템에 의해 습득해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레벨이 낮은 상태에서도 특정한 스킬들을 조합하여 사용한다면 강력한 스킬을 얻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강력한 스킬은 많은 양의 SP[스킬 포인트]를 소비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레벨이 너무 낮다면 강력한 스킬이라도 SP가 충분하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해서 강력한 스킬을 배울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스킬의 조합을 찾아보고, 반드시 모든 스킬을 컴플리트 해보도록 합시다.